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따라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경력증명서란? 자신이 기업에 재직중이거나 퇴직후 해당경력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일반적으로 취업 또는 이직을 위해서 이용되는만큼 어떻게 경력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지 알아두시면 편리할것 같습니다.
먼저 국민연금관리공단의 사이트로 이동해줍니다.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메인화면에 자주찾는 메뉴가 노출되어있습니다. 중간쯤에 있는 개인 민원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개인민원을 누르면 개인전자민원관련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 해당항목찾기가 어려우니 좌측상단에 보이는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로고를 다시한번 눌러줍니다.
그럼 개인서비스에 대한 항목들이 화면에 나오게됩니다. 그중 중간에 보이는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간단한 개인정보 체크를 거치고 나면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할수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해당화면에서 필요한 내역을 선택하시고 발급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간단하게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생활의팁 BOX' 카테고리의 다른 글
usb장치인식실패 해결해보기 (0) | 2016.05.08 |
---|---|
컴퓨터 알람 간편사용해보기 (0) | 2016.05.07 |
usb자동실행 차단 따라해보기 (0) | 2016.05.05 |
세대주 분리 방법 따라해보기 (0) | 2016.05.04 |
steam_api.dll 오류 해결 따라해보기 (0) | 2016.05.02 |